친구들이 취업 준비를 시작할 때 저는 큐큐알바 사이트를 통해 서울 동대문 모던바 알바 를 찾아 일하게 되였습니다.

야간알바이다 보니 부모님의 반대가 엄청 샘했습니다.바텐더라는 단어자체를 모르시는데 직업은 더더욱 모르시겠죠.

여자가 무슨 밤에 일을 나가냐 위험하다 뭐 아무튼 이래저래 반대가 심했는데요.

그래도 자식이기는 부모없다고 결국 잘석득해서 저는 일을 하게되었죠.

밤 9시를 넘어서자 손님이 하나둘씩 들어오기 시작했다.

술을 다루는 직업이다 보니 술취한 진상손님 때문에 정신적으로 힘들때가 가끔있는데요.

하지만 수입이 많은 편이라 참을만 합니다.바텐더는 보통 저녁 6시부터 새벽 4시까지 일합니다.

경력이나 근무장소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인 바를 기준으로 시급은 1만원 수준, 월 평균 300은 버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밤낮이 바뀌어 적응하는데에 조금 힘들뿐이지 남어지는 사실 편하고 즐겁게 일합니다.

서울 동대문 모던바 알바 2년 차 바텐더 저는 슬럼프를 겪어 일을 그만둘 뻔하다 한 손님의 조언으로 생각을 바꿨습니다.

저는 “일이 힘들었을 때 내가 바텐더 일을 선택한 게 잘못이 아니며 잘하고 있다고 한 시간 동안 이야기해준 손님이 있었습니다.

“친해진 손님과 대화하면서 오히려 치유 받는 느낌였습니다.

저는 “바텐더는 손님 이야기를 들어주는 상담자이자 때로는 생명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대화를 잘못하면 사람이 죽을 수도 있다.

죽으러 마포대교에 갈 뻔하다가 ‘언니 때문에 살았다’고 고백한 손님도 있었다”고 말했다.

“바는 다양한 사람과 이야기를 주고받는 희노애락의 장소입니다.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친구를 만들 수도 있죠.

서울에서 고소득을 올리고 싶으시면 바로 큐큐알바로 오세요. 큐큐알바 접속하기>>>>> https://qqalba.com